심볼마크
심볼마크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인 요소로 활용에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수록된 원본 데이터를 축소, 확대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심벌의 형태, 굵기, 비례 등 임의 변형은 불가하다.

-
계단을 모티프로 성장의 의미를 나타낸 디자인이다.
블루는 재단, 오렌지는 소상공인을 나타내며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한 초석이 되겠다는 재단의 의지를 표현한다.
시그니처 국영문 조합
시그니처는 워드마크 등과 함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한다. 각각의 요소들은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하며, 시그니처의 활용시에는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
상하조합
-
좌우조합
엠블럼
엠블럼은 아이덴티티를 이루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원고 재생 시 섬세한 주의를 기울여 사용하도록 한다. 본 조항의 조합은 심볼마크의
형태에 따라 비례를 조정한 것이므로 크기와 글자의 꼴, 굵기, 비례, 자간, 간격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된다.

기본형
-

응용형